[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국제사이버대학교(총장 홍승정)는 2월 22일 주요 보직자 그리고 졸업생, 학부모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
국제사이버대학교는 스마트경영학부 등 총 5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경영학부는 ESG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로 구성, 휴먼복지학부는 건강스포츠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웰빙귀농조경학과로 구성, 상담학부는 상담심리학과, 시니어모델치유학과 식물치유클리닉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통합상담치료학과로 구성, ICT공학부는 소방방재안전학과, 안전보건공학. K-컬처학부는 K-e스포츠학과, K-뷰티아트학과, K-엔터테인먼트학과, K-영상크리에이터학과, 한국어교육전공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노인복지학과 졸업생 중 학위 수여자대표는 우현영, 공로상은 권경자, 총장상은 김두진, 총동창회장상은 손영만, 성적 우수자 수상은 구성 순, 표창장은 최진희 학우가 수상했다.

조상윤 교무처장은 “국제사이버대학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국제사이버대학은 졸업한 동문의 배움과 도전을 계속해서 응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우현영 학우(노인복지학과 1회 졸업생)는 “누군가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려웠고, 자신의 삶이 자기중심에서 다른 사람의 삶과 이야기에 소중함을 알게 되면서 변화되어 가는 사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었고, 돌봄의 대상이 아닌 돌봄의 주체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해준 노인복지학과에서 공부한 것이 기쁨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노인복지학과(학과장 조상윤)는 선배들의 졸업을 더 많은 재학생과 함께하기 위해 개강식도 같은 날 진행했다. 졸업생과 신. 편입생 및 재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행사였다.

한편, 국제사이버대 2025학년도 입학식은 2월 27일 11시에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활기찬 노후를 설계하는 시니어 관련 전문가 양성 및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시니어모델치유학과 신.편입생은 건강한 노후와 새로운 인생 2막을 열어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자료 협조=국제사이이버대학교 오봉옥 교수)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