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1년의 4계절 중 네 번째 계절에 해당하는 겨울은 추위로 인한 각종 질환이 발생하는 시기임과 동시에 우리나라 민족 대명절인 설이 있어 가족이나 친지, 혹은 친구들끼리의 모임이나 약속 등이 잦아지는 시기다.
이 때문에 만남의 장소를 고민하는 많은 사람이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서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크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메뉴를 찾곤 하는데, 양질의 동물 단백질과 비타민A, B1, B2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다고 알려진 소고기는 모임에 적합한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다.
그러한 가운데, 대구수성구맛집 '서울식육식당'이 1+ 등급의 한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구한우맛집 정육식당으로서 각양각색의 맛을 내는 소의 부위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이목을 끈다. 이곳은 식육점이라는 매장 특성에 따라 주문하는 즉시 고기를 손질해 제공하는 곳으로, 고기 자체가 1+ 등급 이상으로 양질이기 때문에 싱싱하다는 평이다.
대구범어동맛집 서울식육식당 관계자에 따르면, 맛볼 수 있는 소고기의 부위로는 안창살, 특갈비살, 꽃등심, 양념갈비살 등이 있으며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없는 찜갈비와 육회 또한 준비돼 있어 고객에게 주어지는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각종 쌈채소와 상추장, 다시마장 등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게장, 양파절임, 김치, 샐러드 등 매일 새롭게 만드는 신선한 밑반찬이 차려지기 때문에 한 끼 식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우리 매장의 찜갈비는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아 대구맛집추천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단체석이 따로 마련돼 있을 뿐 아니라 주차도 지원돼 단체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알맞은데, 이 점을 고려해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테이블을 배치하고 환풍구를 완비해 대구모임장소를 찾는 많은 분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1+ 등급 이상의 한우를 부위별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감사를 표현하지 못한 가족 등에게 대접하는 마음으로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특히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찜갈비는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정할 때에는 음식의 맛과 품질뿐 아니라 위치와 후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편집자 주 : 맛집탐방 기사는 기자의 주관적 견해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