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은 특히 약속이 잦을 때다. 많은 사람이 그동안 쌓인 회포를 풀고 노고를 위로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 회식이나 송년회, 연말 모임 등을 가진다.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사람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기도 하고, 가족이나 친구들, 회사 직원들과 함께 특별한 기분으로 짧은 국내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최초의 운하(運河)로 잘 알려진 안면도는 해안선을 따라 방포, 삼봉, 꽃지, 백사장, 바람 아래 해수욕장 등 14개의 해수욕장이 즐비해 있을 뿐 아니라 자연휴양림과 모감주나무군락지 등도 방문할 수 있어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안면도가볼만한곳을 둘러보며 안면도여행코스를 쭉 돌아보고 나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맛집이다. 안면도가 위치한 충남 태안군에는 특히 신선한 서해안 꽃게를 활용한 게국지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늘어서 있는데, 그중에서도 요즘 세대에 맞추어 새로 개발한 게국지와 간장게장 세트 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이 이목을 끌고 있다.
꽃지해수욕장맛집 꽃지꽃게집은 일반 젓갈 대신 능쟁이 게국 간장을 이용해 김치를 익히는 등 현대에 맞게 새로 개발한 방법으로 게국지의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요리해 주목받은 곳이다. 과거 '메뉴 하나 바꿨을 뿐인데 대박 친 가게' 등의 타이틀로 각종 매스컴에 여러 차례 소개된 적이 있다.
대부분 세트 요리를 취급하고 있어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하기 좋으며, 세트 요리 안에는 간장게장, 게국지, 새우장,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음은 물론 메추리알과 멸치볶음, 콩나물, 시금치, 무말랭이 등의 채소 무침도 밑반찬으로 제공되어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안면도게국지맛집 꽃지꽃게집의 관계자는 “100% 국내산 안면도 꽃게만을 사용해 살이 튼실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입맛의 사람들이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음은 물론, 홀이 넓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주차장도 앞뒤로 되어 있어 여유롭고 넉넉하다. 남은 음식은 포장 또한 가능하므로 여러 명이 회식이나 모임을 하기에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