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1 21:07 (월)
산청 청소년, 끼와 열정 펼치다
상태바
산청 청소년, 끼와 열정 펼치다
  • 문경보 기자
  • 승인 2024.10.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기획한 ‘산청유스페스타’ 첫 개최
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산청군은 청소년 동아리 축제 ‘제1회 산청유스페스타’가 지난 19일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주도해 기획하고 구성한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와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5개 동아리(환경, SNS 타로, 봉사,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한 감정체험 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됐다.

또 산청군 꿈드림 소속 이삭 청소년의 가야금연주, 산청고 밴드 ‘쌈’, 신안초 밴드 ‘라온하제’, 신등고 밴드 ‘더울림’, 덕산고 밴드 ‘헤이데이’, 단성고 밴드 ‘태준이와 아이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밴드 ‘크레센도’와 댄스동아리‘아이리스’등이 무대를 통해 평소 갈고닦은 음악적,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특히 신안초등학교 학부모 밴드 ‘웅스밴드’가 우정출연해 청소년 축제를 축하하고 문화교류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산청중 한 학생은 “산청에도 이렇게 멋진 청소년 밴드가 많다니 너무 신나고 재밌어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축제가 계속돼 청소년들의 멋진 무대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유스페스타가 해마다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교류의 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초중고 및 학생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청소년 동아리를 아우르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