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 북구,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4.10.1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청 전경. [사진=대구 북구]
북구청 전경.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청은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2024년 북구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하는 북구 평생학습주간’이란 주제로 북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들을 널리 소개하고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삼성창조캠퍼스 및 지역 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북구 일원에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먼저 18일 오후 3시에는 북구청소년회관에서 노년내과 전문의 정희원 교수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평생학습원데이 수업인 ‘학습 한 끼’가 주간행사 전 기간 북구청 및 도서관 등에서 진행된다.

또 23일 오후 2시 가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 성인문해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 성인문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글 받아쓰기, OX 퀴즈로 진행되는 ‘우리북구 한글왕!!’ 행사와 문해 시화전 작품이 전시되며 성인문해 골든벨과 시화전 각 분야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하이브센터와 경북대학교에서 협력기관으로 함께 참여하며, 로봇을 이용한 코딩 체험과 AI·디지털 융합 체험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호기심과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부스와 업사이클링, 도시농업, 공예 등 44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및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올해 행사는 예전과 달리 바람소리길 축제 안에서 실시했던 행사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단독 행사로 확대 개최한다.

또한 당일 오후 12시에는 삼성창조캠퍼스 야외무대 앞에서 ‘우리북구 지식왕!!’이라는 초등학생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우리북구’ 책자 내용을 문제로 풀어보는 퀴즈대회로 진행되고 사전접수를 받아 80명의 초등학생 참여자를 선정했으며 당일 성적 상위권 학생에게는 구청장상 및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여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내년에는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평생학습 같은 새로운 사업들이 준비 중이다. 지역의 여러 대학들과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만족하는 평생학습 사업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과 나눔에 대한 봉사, 지역과 함께하는 배움 공동체의 역량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