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우리도(강원도)앱 등 이용 신청
- 올해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 올해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춘천시가 초등학교 신입생의 입학축하금 신청을 오는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받는다.
지원 대상은 올해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등학교 입학생이다.
신청 자격은 대상 학생의 친권자·후견인이며 그 외에 대상 학생과 주민등록을 같이 하는 학생의 보호·양육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우리도(강원도)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한 후 초등학생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단, 대상아동과 동거하는 친권자이면서 내국인의 경우에만 우리도(강원도)앱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1인 10만원이며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모바일과 지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다음 달 말까지 지급된다. 문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 교육도시과(☎033)250-3009)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교육복지 보편화를 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보편적인 교육복지 실현과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입학축하금을 받은 입학생은 2,173명으로, 이는 2022년 3월 1일 기준 입학 아동 예비명부 2,277명의 97%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