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 시상식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대성산업가스 장대진 대표를 "산업발전부문" 사회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한다.
장대진 대성산업가스 대표는 1971년 경북 문경에서 태어나 고향에서 중학교를 다녔고 화려한 유혹이 있는 사회, 험난한 사회생활을 실감하면서 사회의 경험과 철학을 몸으로 실천한 인생대학원을 졸업했다.
그가 경영하고 있는 대성산업가스는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에 위치해 ▲1994년 안전가스로 창업 ▲2000년 하나에너지로 사명 변경 ▲2003년 탱크설치사업 ▲2003년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LPG 공동화사업 추진위원회 위원장 ▲2014년 대성산업가스로 사명 변경하고 회사거래소는 전국 LPG공급처 강원, 경기 북부에서 영호남단까지 1,000개소가 있으며, 충전시설 업체 20,000여 개소를 설치했다.
또한 그는 LPG탱크 시설, 고압가스, 도시가스, 기화기설비, 판매사업, 시공사업 등 가스 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안전한 공법으로 소비자 중심에 맞게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 하고 있다. 그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가스시공 관리자 ▲일반시설 안전관리자 ▲판매시설 안전 관리자 ▲융착 자격증 ▲드론 조종국가자격증은 주변일대 가스의 위험요소를 철저히 감시하고 안전을 점검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장 대표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고물가·고환율·고금리 3고 시대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장 대표는 평소 어둡고 힘든 이웃들에 대한 배려도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곳 단체에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으로도 칭찬이 자자하다
또한, 대중문화예술 분야에도 끊임없는 관심으로 후원을 하고 있다. 지난 2022년 7월 (사)한국모델협회가 주관하는 한복모델선발대회에서 시상자로 활동하는 등 문화 컨텐츠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 그는 1남2녀 중 장녀는 현재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패션모델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소 장 대표는 여가시간을 통해서도 산악오토바이, 경비행기, 드론 등 동호회를 구성하고 산업별 연관성을 가지고 인적네트워크 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장대진 대표가 쌓아올린 기업의 성과와 주변시설을 철저히 감시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하여 산업발전부문 "산업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송호현 기자 kns@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