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21:26 (목)
[인터뷰] 아름다움 통해 마음까지 치유하다...미사센텀쁘띠의원 피부과
상태바
[인터뷰] 아름다움 통해 마음까지 치유하다...미사센텀쁘띠의원 피부과
  • 정차원 기자
  • 승인 2017.11.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차원 기자] 한국의 뷰티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력과 함께 고객 서비스 마인드,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뷰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 역시 눈높이가 높아졌다. 과거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받을 수 있었던 한정적인 시술과는 달리 최첨단 의료기기의 도입과 의료인들의 기술력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은 자신의 콤플렉스와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치를 만족시켜주길 원한다. 2013년 부산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 지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센텀쁘띠의원이 지난 8월 하남 미사강변시도시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오픈과 함께 하남뿐만 아니라 남양주 등 경기서부권, 서울강동권을 대표하는 피부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센텀쁘띠의원 미사점 이상욱 원장은 부산 본점에서 얻었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곳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 대해 갖고 있는 부정적인 선입견을 타파하고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전문의원으로 사랑받고 있는 센텀쁘띠의원 하남 미사점을 찾았다. 이상욱 원장과 함께 센텀쁘띠의원의 차별화된 진료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편집자 주〉

▲하남, 미사, 남양주 대표 피부과 미사센텀쁘띠의원 이상욱원장

새롭게 하남시에 미사점을 오픈하면서 추구하는 의료 철학이 궁금하다.

제가 지금까지 진료를 보면서 한결 같이 추구하는 방향성은 동네 편안한 주치의가 되는 것이다. 하남시는 신도시로 젊은층이 많이 편이다. 특히 육아에 전념하고 있는 주부들이 많다. 그런 분들이 육아로 인해 몸과 마음을 돌보지 못하고 쌓이는 스트레스와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곳이 되고자 미사점을 오픈하게 되었다. 피부과라고 하면 비싸고 상업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센텀쁘띠의원은 그런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좀 더 편안하고, 가격적인 부담이 없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

부산을 시작으로 빠르게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은.

현재 센텀쁘띠의원이 개원을 시작한 것이 5년차가 되었다. 부산에 있을 당시 고객들이 저희 병원에 대해 편한 공간, 부담 없이 예뻐질 수 있는 공간이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대중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가는 병원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 고객과 직접 일대일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이상욱 원장

저희 병원이 타 병원과 가지는 가장 큰 차이점은 상담부터 시술까지 모든 부분을 원장이 직접 맡아서 진행한다는 것이다. 모든 지점마다 대표 원장께서 직접 시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 부분에 대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크다. 시술을 받을 때 의사들이 계속 바뀌게 되면 환자들은 불안할 수밖에 없다. 센텀쁘띠의원은 많은 환자를 받기 보다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상담과 시술을 원장이 전담하면서 치료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진료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 치료 노하우가 궁금하다.

미에 대한 기준은 지극히 주관적이다. 저의 경우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충분히 치료 과정과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린다. 치료 기간이 긴 경우 솔직하게 알려드리고 환자가 선택할 수 있게끔 충분한 정보를 드리고 있다. 또 환자들의 주관적인 만족감이 큰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치료와 시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부작용에 대한 대처방안이다. 사실 의사가 예상할 수 없는 범위 외에도 부작용은 발생할 수 있다. 보톡스나 필러의 경우 바로 효과가 나타나고 시술 시간이 짧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그만큼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인지를 시키고, 사전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는 오랜 시간 임상 경험을 통해 이제는 충분한 대처 능력과 예상 가능한 범위가 넓어 졌다. 환자들에게 치료의 모든 과정과 부작용의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고지하고, 안전한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센텀쁘띠의원 미사점에서 자신 있게 내세우는 시술을 소개해 달라.

모공, 여드름, 흉터, 수두자국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을 치료하는 데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치료 후에는 누구보다도 만족도가 높다. 어렵지만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펄프락셀 기기는 흉터 전문 치료 장비로 전국에 30여대 밖에 없는 첨단 의료 기기이다. 교통사고 흉터까지도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예후가 좋다. 모든 치료와 약이 그렇듯 환자마다 반응하는 케이스가 다르다. 따라서 환자 한 분, 한분 세심히 상담하고 환자분들의 고충을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희 병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출산 후 관리를 하지 못했거나, 육아에 지쳐 자신을 돌보지 못한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의 경우 기미, 잡티를 치료하는 색소치료를 받으신다.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가지는 마음 속 콤플렉스까지도 함께 고민하고 치유하고자 하는 것이 센텀쁘띠의원 미사점의 의료 방향이다.

이상욱 원장은 최근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들이 넘쳐다나 보니 프락셀에 대해 과대광고나 치료 효과를 오해하는 이들이 많다고 말한다. 프락셀은 모공이나 주름에는 도움이 되지만 색소, 화이트닝 효과는 없다. 이 부분을 많이 오해하고 있다는 것.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올바른 정보와 성실한 상담, 마음까지 헤아려주는 진정성 있는 치료가 결국 셈텀쁘띠의원 미사점을 찾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정차원 기자 2kter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