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 상북면(면장 정선화)은 지난 9일 상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상북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2맇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40명의 상북면 주민자치위원이 위촉장을 받았으며, 2기 주민자치회장에 서덕수 위원, 부회장에 김성태·이미주 위원, 감사에 서기창·정성훈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상북면 주민자치회는 2022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 제1기 주민자치회를 구성하여 지난 2년간 한마음 경로잔치, 행복한 펫티켓 캠페인, 유적지 견학 행사 등 여러 자치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또 2025년 1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될 제2기 상북면 주민자치회는 연간운영계획 수립 및 분과 구성 등 내부 행정절차를 거친 후,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등 주민 편의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자치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서덕수 회장은 “상북면의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정선화 상북면장은 “제2기에 위촉된 위원님들 모두 환영하고 축하드리며,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에 초석이 될 주민자치회 활동을 위하여 면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