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8:16 (금)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완주 행복한집에 지역사랑성금 500만원 전달
상태바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완주 행복한집에 지역사랑성금 500만원 전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11.02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시설 행복한집 장애인 일자리창출 및 소득증대 위해 페트병 수거용 비닐봉투 직접 제작해 무료 배포 계획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백종일 은행장, 정원호 노조위원장)은 지난달 31일 전북특별자치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6회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식에서 행복한집(원장 김창곤)에 지역사랑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지역사랑성금으로 지난 6월 총 지원규모 500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성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해 10개 기관을 선정했다. 

이 중 한 곳으로 선정된 행복한집은 고용을 희망하는 중증장애인에게 수익사업을 통해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페트병 수거 및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자, 지구를 살리는 ‘슈퍼맨 재활용 프로젝트’ 사업을 제안해 선정됐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시설인 행복한집은 장애인 일자리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해 페트병 수거용 비닐봉투를 직접 제작하고 사회복지기관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며, 이후 사회복지기관에서는 수거한 페트병을 포인트로 전환해 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날 전달식에는 행복한집 김창곤 원장,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 노조간부 전원, 전북은행 정영민 전북특별자치도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은 “행복한집이 생산품을 판매해 수익금으로 장애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확대할 수 있는 유의미한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권익증진과 보호활동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