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22:12 (화)
사천청소년문화의집, 19일 리듬패밀리밴드 운영
상태바
사천청소년문화의집, 19일 리듬패밀리밴드 운영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10.2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청소년문화의집
사진=사천청소년문화의집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인 ‘리듬패밀리밴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운영하고 청소년 성장 지원, 안전한 활동 환경 지원은 물론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 19일 문화의집에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3가족 10명이 참여해 음악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악기 연주와 음악활동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이들은 내달 2일 열리는 청소년축제 문화난장(청청한날) 무대에서도 공연을 펼친다.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긴장했는데, 부모님과 함께 악기를 연주하니까 정말 재미있었어요. 새로운 친구들 사귈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음악을 배우면서 더 가까워진 느낌이에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게 정말 소중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거나 계획 중이다.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