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3 23:37 (수)
사천시,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 제정 범시민 서명운동
상태바
사천시,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 제정 범시민 서명운동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10.1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명운동 동시 진행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가 우주항공청 개청에 이어 우주항공복합도시의 조기 건설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사천시는 지난 10일부터「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이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제정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 서천호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이 발의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이 8월 21일 국회 국토위 소관위에 회부된 이후 보류 상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서명을 토대로 시민들의 특별법안 조속 통과 지지를 표현하고 국회에 시민의 목소리를 강력하게 전달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우주항공복합도시는 우주항공산업 기능을 중심으로 행정복합타운, 산업지구, 주거지구, 상업 및 관광이 집적된 자족형 복합도시다.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은 투자진흥지구 지정 및 세제 지원, 정주여건 개선 등을 토대로 우주항공청이 입지한 소재지 일대를 우주항공복합도시로 조속히 조성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도 우주항공청의 연구개발본부를 대전에 신설하려는 국회의 관련법 개정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서 사천시는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의 조기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사천시는 아래와 같은 참여 방법으로 온라인 서명운동과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나아가 경상남도 전체에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온 라 인은 www.sacheon.go.kr/sacheonsign.web, 오프라인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한다.

 한편 박동식 시장은 지난 9월 2일~3일, 9월 25일에도 국회를 재차 방문하여 국토위 의원들을 만나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간곡히 요청하는 등 우주항공복합도시의 조기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은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와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회”라며 “사천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응원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