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15:29 (토)
밀양시, 시민을 위한 예산 편성을 위한 실무 교육 실시
상태바
밀양시, 시민을 위한 예산 편성을 위한 실무 교육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9.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본예산 편성에 따른 직원 업무 역량 강화
지난 24일 밀양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신규공무원 대상 예산 교육<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지난 24일 밀양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예산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제255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 감사에서 개진된 의견에 따라 직원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시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에 따라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효율적인 재원 배분을 통해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예산안 마련을 목표로 편성 작업을 추진 중이다.

안병구 시장은“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예산을 편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불필요한 예산을 줄여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나라살림연구소 손종필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전 직원 대상으로 예산 교육을 진행했다. △지방재정 기초 △지방재정 위기 시대 △지방보조금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예산 운용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다뤘으며, 오는 12월까지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