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15:29 (토)
사천시 관광 캐릭터 ‘또아’, 새내기 공무원 맞이
상태바
사천시 관광 캐릭터 ‘또아’, 새내기 공무원 맞이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9.2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신규공무원 연수생 현장 교육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에서 기념 촬영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관광 캐릭터 ‘또아’가 「2025 사천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대한민국 우주항공의 산실인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을 찾아 새내기 공무원들을 맞이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날은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앞으로 우리나라의 교육을 책임질 교육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180여 명이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및 현장연수를 위해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을 방문했다.

 사천시 관광정책과에서는 사천관광지도를 포함한 홍보물 8종과 사천시 관광캐릭터 6종(또아, 로키, 코바, 슈슈, 포포, 도리)을 이용해 만든 기념품을 준비하여 새내기 공무원들을 맞이하였으며, ‘2025 사천 방문의 해’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기념촬영의 시간도 가졌다.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연수원 강지안 팀장은 “이번 현장 교육은 연수생들이 사천시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져가는 멋진 경험과 추억이 되는 기회였으며 내년 「2025 사천 방문의 해」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원하다”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날 ‘또아’ 캐릭터는 항공우주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사천관광 홍보를 위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사천시 관광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있을 「트래블쇼 2024」, 「경남도민의 날 행사」, 「제105회 전국체전」, 「2024 사천에어쇼」 등에서 ‘2025 사천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또아’ 캐릭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사천관광 홍보 마케팅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