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22:12 (화)
고창농악보존회, 2024년 제5회 고창농악 꽃대림축제
상태바
고창농악보존회, 2024년 제5회 고창농악 꽃대림축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08.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2024 제5회 고창농악 꽃대림축제가 오는 29~31일(3일간) 고창농악전수관에서 열린다.

고창농악보존회는 무형유산 고창농악을 전승 및 보존하는 단체다. 공연‧교육‧전시‧체험‧학술연구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전통예술지역브랜드 상설공연 ‘샤이닝고창’과 생생국가유산 ‘고창농악 상설굿판’, 전수교육관활성화사업 ‘사시사철 굿피는 고창’ 등 분야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꽃대림축제는 벼꽃이 필 무렵인 음력 칠월 칠석날 벌였던 꽃대림굿을 창의적으로 계승하여 고창농악이 펼치는 문화예술 축제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주체 사업으로 진행된다.

축제 주요 내용으로는 ▲인문학마당 ▲특별마당 ▲공연마당 ▲연희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된다. 거리극, 밀양백중놀이, 마당춤, 굿쟁이전, 고창농악을 소재로 한 영화 ‘공작새’ 상영, 故야천 하관수 선생 글씨 모음전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총 13개의 부대체험행사가 열리며, 저잣거리마당에서는 업사이클 소고 만들기, 장화 만들기, 만장(깃발)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비건음식, 잔치음식, 바비큐, 카페 등의 풍성한 먹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농악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꽃대림 축제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농악과 전통 굿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여러 수준 높은 공연도 즐기고 다양한 체험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