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 장수미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도모를 위해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사업 유형은 양성평등 실현, 여성 복지 및 권익증진, 여성의 능력개발 및 사회참여 확대, 취약 여성 복지지원 및 가족기능 증진, 여성단체 활동 지원사업과 기타 양성평등정책과 관련하여 고성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으로, 지원 총사업비는 2천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 인권 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고성군 소재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로 사업별 4백만 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총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 능력이 있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1일(월)부터 3월 15일(금)까지이고 5일간 고성군 여성회관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 서식은 고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과 추진 능력, 금액 산정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단체와 지원액을 결정 통보해 4월부터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경희 복지과장은 “다양한 기관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인식이 더욱 확산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