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 지역의 특색있는 교육으로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 제공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미래를 이끌어갈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행복한 산청교육 실현을 위하여 19일 오후 4시 산청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 170여명을 모시고 ‘2022. 학부모를 위한 지역맞춤형 교육 연계 진로진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는 경상남도교육청 진로진학담당 김종승장학관의 강의로 △고교학점제 적용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2022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대학입시제도 이해와 대비전략 △지역맞춤형 농어촌 전형 등의 내용으로 유치원에서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자기주도적 진학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학부모‧교원 대상으로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다양한 정보제공과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교현장에서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학교-교육청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 협력을 통하여 지역 인재 양성 및 유출 방지와 지역의 특성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환경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