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직업상담사 취업지원 역량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고양시, 직업상담사 취업지원 역량 향상 교육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8.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직업상담사 취업지원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양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3일에 이어 오는 20일 인재교육원에서 고양시 직업상담사 취업지원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업지원 역량향상 교육은 ‘일자리센터’와 ‘우리동네상담창구’ 직업상담사 전원(29명)을 대상으로 이틀에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대비 취업지원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구직자들에게 맞춤 채용면접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동네 일자리상담창구는 ▲덕양구 7개소(덕양구청, 관산동, 삼송동, 성사1동, 창릉동, 행신2동, 화정1동) ▲일산동구 5개소(일산동구청, 고봉동, 풍산동, 백석1동, 중산동) ▲일산서구 5개소(일산서구청, 일산1동, 탄현동, 대화동, 송산동)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등 총 18개소에서 29명이 근무하고 있다.

일자리상담사들은 구인·구직 등록(방문, 전화), 상담·취업알선, 동행면접, 일자리발굴을 위한 구인 기업 방문 등 시민에 밀접한 취업지원을 하고 있고, 구인이나 구직을 원하는 사람은 가까운 상담창구를 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에 대처하며 일자리지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청년, 여성,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상담, 취업프로그램 및 채용행사를 진행해 일자리 지원에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