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6·13 지방선거 광역의원 선거에서 대전시의회 출범 후 처음으로 지역구 전석을 더불어민주당이 싹쓸이했다.
대전시의회의원 선거에서는 지역구 당선인 19명 중 19명 전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자유한국당 소속 당선인은 비례대표 선거에서 1명이 당선되는데 불과했다.
지방선거 실시 이후 대전시의회의원 선거에서 여당이 전석을 석권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심이 지방의회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6·13 지방선거 광역의원 선거 결과, 대전시의회는 광역단체장과 같은 당 소속 광역의원이 의회를 장악해 집행부와 의회의 불협화음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번 지방선거에서 기초단체장을 거쳐 광역단체장으로 당선된 ‘허태정호’의 시정은 초반에 시의회의 견제를 강하게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전시의원 비례대표 선거에서 전체 3명 중 2명을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해 전체 22명의 의원 가운데 1명을 빼곤 21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으로 채워졌다.
<광역의원 당선 유력 후보 명단>
※정당명 약칭 범례 : 더불어민주당=민, 자유한국당=한, 바른미래=바, 정의당=정, 민주평화당=평, 무소속 = 무
대전(6월 14일 당선인)
◇ 동구
▲ 동구1 = 남진근(민)▲ 동구2 = 이종호(민)▲ 동구3 = 윤종명(민)
◇ 중구
▲ 중구1 = 조성칠(민)▲ 중구2 = 홍종원(민)▲ 중구3 = 권중순(민)
◇ 서구
▲ 서구1 = 박혜련(민)▲ 서구2 = 이광복(민)▲ 서구3 = 김인식(민)▲ 서구4 = 윤용대(민)▲ 서구5 = 김종천(민)▲ 서구6 = 김소연(민)
◇ 유성구
▲ 유성구1 = 민태권(민)▲ 유성구2 = 오광영(민)▲ 유성구3 = 정기현(민)▲ 유성구4 = 구본환(민)
◇ 대덕구
▲ 대덕구1 = 손희역(민)▲ 대덕구2 = 김찬술(민)▲ 대덕구3 = 문성원(민)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