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활성화 위한 교사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활성화 위한 교사역량강화 연수
  • 반기태 기자
  • 승인 2016.1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교사 110명 과학경진대회 노하우 나누고, 전문성 키워

[KNS뉴스통신=반기태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12월 7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대회의실에서 110여명의 교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7학년도 학교 현장 과학경진대회 활성화를 위한 교사역량강화 연수”를 연다.

2017년 과학경진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 및 수학, 과학, 발명교사 등 과학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연수는 과학경진대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대회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열렸다.

이번 연수에는 초등학교 교사 72명, 중학교 교사 38명 모두 110명이 참가하였으며, 초등 및 중학교 연수일을 구분하는 방법으로 운영, 학교급별 지도 방향을 차별화하여 맞춤형 연수를 제공한다.

12월 7일 열린 연수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인 이용호 장학사가 각종 과학경진대회를 소개하고, 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전람회 등 과학경진대회별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사례 발표는 올해 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수상학생의 지도교사 및 관련 분야 전문가가 맡아, 학생 지도의 방법 및 노하우를 전달하여 2017년 과학경진대회에 참가할 의향이 있는 교사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반기태 기자 amy03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