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도서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신입생 모집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2025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아름학당’의 1단계 학습자 모집을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학력기에 교육을 받지 못한 만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문자해득 능력을 교육해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1단계 과정은 초등 1~2학년 수준의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2월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화~목 2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학습자들은 국어, 수학, 창의적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 240시간의 교과 과정을 통해 학습자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익힐 수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성인문해교실 ‘아름학당’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에게 학력 취득의 기쁨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자주적인 생활 능력 향상 및 사회 참여 기회 확대라는 교육복지 목표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아름학당’은 2022년 시작해 올해 처음으로 졸업생을 배출하는 뜻깊은 성과를 이뤘다”며 “이를 기반으로 더 많은 성인 학습자들이 학력인정을 통해 꿈과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관련 문의는 ☎061-351-2697(성인문해교육 담당자)로 전화하면 된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