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인공지능(AI) 3D 카메라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의 휴대용 3D 공간 정보 스캐너 ‘디멘뷰 프로(DIMENVUE Pro)’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딥인사이트는 창사 4년 만에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딥인사이트가 선보인 ‘디멘뷰 프로(DIMENVUE Pro)’는 건축, 토목, 공학 및 건설 분야 전문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휴대용 3D 공간 정보 스캐너다. 고사양 LiDAR 및 고해상도 글로벌 셔터(Global Shutter) 방식의 RGB 센서를 온보드 AI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3D 도면 생성에 필요한 고밀도 PCD(Point Cloud Data)를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CD에서 변환된 3D 메시(Mesh)에 AI 영상 처리를 적용해 객체를 인식할 수 있으며, 도면 설계에 불필요한 객체는 제거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도면 정보를 제공한다.
고해상도 OLED 터치스크린은 명확한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사용자가 현장에서 쉽게 작업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터치 베이스로, 외부 현장에서 일정 시간 사용해도 피로하지 않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딥인사이트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3D 카메라 솔루션의 고도화를 통해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딥인사이트는 건축, 건설, 인테리어, 모빌리티, 의료기기 등 주요 산업의 문제점을 인공지능과 3D 카메라를 결합한 새로운 기술로 해결하고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3D 센싱 솔루션의 연구 개발은 물론, 고객사의 생산성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자사 솔루션들을 고도화해 고객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