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대학생봉사단 N돌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상태바
NH농협 대학생봉사단 N돌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4.10.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지난 6일 경북 안동에서 열린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행사 마지막날에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엔돌핀 경북팀’이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엔돌핀 경북팀은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을 위한 전단지를 나누어주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엔돌핀 경북팀은 NH농협은행 경북본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주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들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 습관과 지식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나, 이번 탈춤페스티벌에서는 특별하게 금융 교육의 범위를 넘어 보이스피싱 예방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다뤘다.

엔돌핀 경북팀은 전단지를 통해 보이스피싱의 최신 수법과 이를 피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한 봉사단원은 "보이스피싱 피해가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를 사전에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축제와 같은 자리에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예방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 엔돌핀 경북팀의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사기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