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지난 5일 경북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및 남원천 일대에서 열린 '2024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에서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엔돌핀 경북팀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엔돌핀 경북팀은 NH농협은행 경북본부에서 관리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엔돌핀 경북팀은 고향사랑기부제 전단지를 배포하며 기부제의 취지와 혜택을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북본부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제도이다. 많은 분들이 이 제도를 통해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돌핀 경북팀의 활발한 홍보 활동은 행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