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19:16 (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2024년 청렴 공감 작품 공모' 결과 발표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2024년 청렴 공감 작품 공모' 결과 발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4.08.2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동! 청렴 히어로’ 초등학교 부문 최우수 작품상 등 18작품 입상 선정
2024년 청렴 공감 작품 수상작 [자료=서울중부교육지원청]
2024년 청렴 공감 작품 수상작 [자료=서울중부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이 ‘2024년 청렴 공감 작품’ 공모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중부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6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5주간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공감 작품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서 입상한 초등학생 부문 최우수 작품은 △‘출동! 청렴 히어로(동영상)’로, 청렴 6대 덕목을 알리며 언제 어디서든 청탁을 하는 사람이 있는 곳에 나타나 청탁은 하면 안된다는 경고와 함께 혼내주겠다는 내용을 초등학생의 시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 작품은 △청렴한 사회를 방해하는 부정적인 여러 요소를 태권도 정신으로 힘차게 격파해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부당한 세상 우리가 부순다!(포스터)’가 선정됐다.

또 중학생 부문 최우수 작품은 △‘밝은 사회로 가는길(포스터)’로 헨젤과 그레텔 스토리를 참고해 정직, 배려, 약속, 절제, 공정, 책임이라는 청렴 6대 덕목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우수 작품으로는 △테트리스 게임에 사회를 비유하여 표현한 ‘부정부패가 아니라 청렴이 옳습니다(포스터)’와 △거미와 청렴을 연관지어 독특한 발상의 전환을 시도한 ‘파국거미(포스터)’와 △독립운동가 이회영의 청렴한 인생을 소개한 ‘시대를 거슬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청렴’(사연)‘과 △자신의 겪은 경험을 통해 청렴에 관한 깨달음을 전하는 ’내가 배운 청렴(사연)‘이 각각 선정됐다.

성인 부문 최우수 작품은 △’간지럼나무에 대한 단상(사연)‘으로, 청렴한 인생을 살기 위한 자세를 목백일홍에 비유해 표현했다. 또한, 우수 작품은 △일상 속에서 느낀 청렴 관련 경험담을 표현한 ’꽃 한 송이의 의미(사연)‘가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장려 9작품 등 총 18작품이 선정됐다.

안윤호 교육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우수하고 다양한 유형의 청렴 작품을 잘 활용하고 공유함으로써 대내외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학생, 학부모, 직원 모두를 아우르는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청렴 공감 작품 공모는 초등학생, 중학생, 성인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했으며 초등학생 6건, 중학생 37건, 성인 41건이 등 총 84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