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남봉진 교육전문기자] 이엔아이테크(대표 김미영)의 영업총괄 임유진대표와 상업용주방자동소화장치 전문판매기업 K-로즈텍 남봉진대표는 지난 7월 24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모임을 갖고 각 업체의 전시장을 둘러 본 후 양쪽 관계자들과 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논의는 이엔아이테크의‘학교급식실 그리스트랩정화장치’에 대해 집중 조명하였다.
‘환경은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 아닌 빌려 쓰는 것’이라는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 이엔아이테크(대표 김미영)는 그리스트랩정화장치를 2011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전국 학교 급식실에 설치⸱보급함으로 그리스트랩안에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오던 식용유로 인한 폐지방분해와 냄새 제거, 수질정화에 앞장서 온 전문기업이다. 이를 위해,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를 비롯한 각종 환경 관련 특허를 취득하고 수도권 환경에 기여하고자 충남 금산(제1 본사)에 이어 경기도 시흥에 제2 본사를 새롭게 설립하였다.
오수처리용산기장치라고도 하는 그리스트랩정화장치는 그리스트랩안의 식용유 폐지방분해와 살균/냄새제거/수질정화를 해주는 장치이다. 이엔아이테크의 폐지방분해방법은 알칼리수와 마이크로버블에 의한 분해 방법으로 알칼리수는 물만으로 전기분해하는 방식으로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방식이다. 이는, 과거 오존 관련 방식에서 탈피 사용상 안전한 알칼리수로 변경하여 높은 효율성이 입증되었으며 또한 조리원의 안전에도 기여하는 최고의 제품으로 탄생하였다.
최근(2023년8월)에 개발하여 설치⸱보급하고 있는 이동형 그리스트랩정화장치는 그리스트랩 바닥에 쌓여있는 음식물 찌꺼기 청소는 물론, 여기에 추운 겨울 설치가 불가능하여 어려웠던 청소까지도 가능하게 해준다.
임유진 영업총괄대표는 “2024년 현재 이엔아이테크는 판매/설치 13년 차로 축척된 경험과 노하우 뿐만 아니라 제품 효율면에서 업계 최고이며, 제품하자는 제로에 가까워 학교급식실에서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 드린다”고 하였다. 또한, “전국 각 지역 600여개의 촘촘한 서비스망과 신개념의 기술 실현은‘인류를 건강하게, 자연을 풍요롭게’라는 핵심가치를 가진 이엔아이테크를 환경에 기여하는 ESG기업으로 도약⸱성장⸱발전하게 하고 있다”고 하였다.
남봉진 교육전문기자 kns@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