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청송군민운동장에서 관내 소규모 6개 중학교 학생 127명이 모여 ‘2024학년도 청송 솔그린 지역 연계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 40명 이하 청송지역의 소규모 중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 활동 중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을 적용해 소규모 중학교 학생들의 학습력을 높이고, 더 많은 수업 친구를 통하여 소통과 공동체 속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바구니 탑 쌓기, 블라인드 줄다리기, 미션달리기 등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체육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표현하지 못한 마음속 흥을 풀어내며 다른 학교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서로를 이해하며 애정을 쌓을 수 있었다.
체육대회를 준비한 한 교사는 “웬만한 경기는 인원 구성이 되지 않아 늘 아쉬웠는데 오늘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진행할 연합 현장체험학습, 봉사활동, 예술축제도 다른 학교 교사들과 협업해 차근차근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덕섭 교육장은 “소규모 학교 간의 교류를 통해 작은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서 발생하는 한계를 극복하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교류하며 함께 지낼 친구를, 교사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만드는데 좋은 기회가 될거라 확신하며 우리 청송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공동 교육과정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