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교육 및 체험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 소재 32개 학교의 학부모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와 자녀간 긍정적 관계와 건강한 소통법에 관한 학부모 교육과 DIY 레터링 접시 만들기로 체험봉사활동을 진행됐다.
참가 학부모들은 부모와 자식간의 긍정적 관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새로운 관점에서 자식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며, 접시 만들기 활동을 통해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한 공예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김성완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자작시를 낭송해 큰 환호를 받았으며 “요즘 학교폭력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데, 부모님과 긍정적 관계 및 소통이 형성된다면 그 학생은 학교와 사회에서도 올바른 인성을 지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자녀관계 역량을 강화시켜 건강한 인성을 지닌 훌륭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교육지원청,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 군예선대회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 군예선대회’를 경북AI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e스포츠 대회’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해 장애학생의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도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 종목에 선수로 참가한 학생은 “학교와 집에서 열심히 연습도 하고 준비를 했는데 우승까지 하지 못했다”며 아쉬운 마음을 전하면서도 “친구와 함께 연습한 날들이 즐겁고 기억에 남는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성중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