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19:26 (목)
[제언] 4차산업 혁명시대 선도할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사업 주목해야
상태바
[제언] 4차산업 혁명시대 선도할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사업 주목해야
  • KNS뉴스통신
  • 승인 2022.08.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훈 MHEMC 컨설팅 대표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4차산업 혁명시대  세계 자국보호 정쟁속에서 특히 원자재  수입에 의존하며 수출해야하는 대한민국에서 신재생에너지인 풍력발전기 사업은 화력이나 원자력 발전보다 발전단가 낮고 온실가스감축 탄소배출량 감축 정책에 최적이다.

신재생에너지는 전기발전사업에서 원유 가스 원자재수입 부담 등 대체할 수 있는 절대적으로 개발육성해야 하는 산업이다. 물론 세계 최고의 기술 원자력 사업도 병행하면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정부가 주도적으로 해야 한다.

본 칼럼을 집필하는 것은 원자재를 수입하여 수출해서 나라경제를 발전시키는 대한민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기술은 수입을 대체하고 전기를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하며 정부와 지자체 기업에서 잘 활용하였으면 하는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과 연구 성과는 다양한 부분에서 매우 높다. 정부와 자산투자가 뒷받침하여 지금 바로 세계시장을 선점할 기회이다.

대기업이 갖춘 제품우수성 생산능력에 세계10위 경제대국 우리 대한민국이다.

이젠 다양한 부분에서 중소기업 기술을 육성 발전 시켜야 한다.

일본에 의한 반도체 핵심부품 수출을 막아서 한국에 반도체 생산에 타격을 주려고 하였지만 결국 우리나라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핵심부품을 대기업에서 구매하여 사용하는 효과를 본 것처럼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과 부품을 정부가 대기업이 잘 육성발전 시켜 경쟁력이 있고 상호 보완적인 상생의 대기업 중소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회로 만들었으면 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발전사업에 세계적 제품을 개발한 LCM에너지 솔루션 회사 제품은 먼저 케나다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적 온실가스 감축 탄소배출량 감소에 대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것이다.

세계일등 아이템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초관심 집중 되고 있다.

대한민국은 세계경제10위권 이지만 나스닥에 쿠팡하고 그라비티 두 개회사만 상장 될 정도로 현재는 금융문맹 후진국 수준이기에 안타깝다.

LCM에너지 회시는 소형풍력발전기 우수성을 인정한 케나다에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적 온실가스감축 탄소배출량강소에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될 것이다.

전남 나주 에너지밸리에 LCM에너지 솔루션 제조공장에서는 친환경 전기차 밧데리 완성품 생산, 소형풍력 발전기, 선박용 발전기를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다.

2차전지셀에 아이템과 소형풍력발전 시스템은 세계적 1등 제품으로 석유와 석탄에 의존된 전기생산에 획기적인 대체 전기발전 사업 으로서 탄소세와 온실가스배출 감소에 국책사업으로 국가적인 정책사업으로 한전과 원자력등 전기발전 사업에 방향을 다시 세우도록 해야 한다.

LCM 에너지 소형풍력 발전기 특징은 첫째, 소음이 없고 둘째, 작은 바람에도 전기를 생산하는 특징이 있으며 셋째,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세계최초 소형풍력 신재생 발전기이다.

LCM에너지 소형풍력 발전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한 캐나다 증권거래소 SPAC 상장도 진행 될 것이다. 

LCM에너지솔루션 소형풍력
LCM에너지솔루션 소형풍력

탄소배출권은 교토의정서 발의 탄소가 발생하는 산업에 탄소배출세를 내도록 하는 것으로 RE100은 2014년 영국에서 발의해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에게 적용되는 규정인 RE100 설비를 갖추도록 돼 있다.

LCM에너지 신재생 소형발전기 제품은 전세계 청정 전기공급 및 친환경 2차 전지 밧데리 활용하는 세계최고 제품이다.

우리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부분에 중소기업에서 우수한 기술력 제품 개발이 되고 있지만 제대로 빛을 못보고 기득권 진입장벽에 막힌 경우가 너무 흔하다.

지금 한국전력 적자가 큰 폭으로, 전기가격 인상이 된다고 한다.

전기 생산 원가는 석탄 원유 우라늄 등 원자재 값 상승으로 전기 생산 원가가 부담이 커져서 전기 값이 큰 폭으로 상승될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잘 육성 발전시켜 대한민국의 국익과 세계경제에 이바지 하도록 모두가 함께 응원하고 국가정책으로 만들어 야 할 것이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