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 주요 관광시설들과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관장 이성섭) 사이의 업무협약이 11일 통영관광개발공사를 비롯한 주요 관광시설 사업장에서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위해 통영시는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루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과 함께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통영관광을 설명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쳐왔다.
또 지난 4일에는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통영을 답사해 관광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둘러보는 등 이번 업무협약을 위한 절차를 밟아 나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 연수생과 가족단위 이용객들은 통영관광개발공사가 운영하는 통영케이블카, 어드벤처타워, 욕지섬 모노레일과 스카이라인루지통영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루지 탑승권, 그리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의 해상관광택시&요트 프로그램을 할인받게 된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 연수생들이 직무로 돌아가면 수학여행을 비롯한 재학생 현장학습 유치 등으로 이어지는 파급효과로 통영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 관계자는“통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좋은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통영시에 감사드리며, 종합복지관 이용객 수 증가와 통영시 관광활성화라는 상생을 위해 전국의 교육공무원 연수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 교육청 종합복지관은 고성군 회화면에 위치한 교육공무원들을 위한 연수시설로 연평균 5만8,000명이 이용하는 대규모 연수시설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