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23:32 (화)
곡성교육지원청, ‘2018.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곡성교육지원청, ‘2018.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안전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8.01.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참가학생과 인솔자 대상
사진=곡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23일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참가학생과 인솔자를 대상으로 ‘2018.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 10명씩 동아리를 구성하여 교내 활동 및 국내․외 체험학습을 통해 열린 세계관을 형성하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구성한 동아리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예정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참가학생과 인솔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이루어진 안전교육으로서, 안전하고 내실 있는 국외 체험학습을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안전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여러 가지 수칙을 익히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 요령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옥과중학교 한 학생은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할 규칙과 규칙 준수의 필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 자신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국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많이 보고, 많이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안전이다”며 “안전하고 내실 있는 체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 및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