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지성배 기자] 많은 연예인들이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비법 중 하나가 혼자 노래방을 찾아 마음껏 노래를 부르는 것이라고 밝혀 화제다. 특히 최근 동전노래방의 유행으로 혼자 노래방을 찾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면서 노래방을 더 자주 찾고 있다고.
동전노래방이 이처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새로운 취미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 기존 노래방에 비해 작은 공간을 필요로 하고, 무인 운영까지 가능하다는 장점 덕에 동전노래방은 ‘혼놀족’뿐만 아니라 1인 창업주에게도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동전노래방 창업이 꾸준히 증가하는 요즘,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경우 풍부한 창업 혜택과 더불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사의 인프라 구축으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가을맞이 기본 혜택으로 신규 창업주들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가 면제되며,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 지원, 3000만원 무이자대출, 이벤트룸 무상 업그레이드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창업의 기본인 위치 선정에 고민 중이라면 엔젤스 코인노래방만의 다각화된 상권분석 시스템으로 최적의 위치에 입점해 경쟁력을 갖출 수도 있다 이외에도 오픈 이벤트, SNS 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 지원, 오픈 전부터 후까지 지속적 마케팅 관리로 초보 창업주들도 성공 창업이 가능하다.
또 1인 창업주들의 보안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보안업체 에스원 세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확실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맹점 전체 룸에 전 채널 CCTV가 구축돼 언제 어디서나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통해 PC,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을 조회할 수 있으며 이상이 생기면 24시간 언제나 에스원 세콤의 빠른 출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매장 내 전 장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신곡 및 관리 프로그램이 별도의 관리 없이 자동 업데이트되며, TPOS 시스템으로 실시간 매출 및 룸 현황, 시간과 코인 입력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원격 제어된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동전노래방 선호 인구가 늘면서 성급하게 창업에 뛰어드는 창업주들이 많은데, 브랜드 경쟁력을 꼼꼼히 확인해야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가을맞이 창업 혜택도 풍부하게 준비한 만큼 더 합리적 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지성배 기자 sush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