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5일부터 2일간 사천공설운동장에서 개막식 당일 인기가수 초청 축하무대 불꽃놀이 펼쳐져
[KNS뉴스통신=최길우 기자]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11월 5일부터 2일간 사천공설운동장에서 2011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5일 식전행사로 풍물단(농악) 및 모듬북 공연에 이어 한해농사를 마감하고 풍년농사의 결실과 수확의 보람에 감사드리며 평안을 기원하는 추수감사제례와 개회식에는 사천시관광홍보대사 현미(가수)씨가 참석한 가운데 농업한마당축제의 막이 오른다.
주요행사 내용은 우리시의 우수 농축산물 전시와 우리지역에서 생산한 농․축산물 특별할인 판매행사 및 시음․시식회를 비롯하여 우수농특산물, 국화, 분재, 나비, 호박, 농기자재 전시전이 사천공설운동장내 전시코너에 마련된다.
또한 도시소비자와 시민이 생산자와 한마음으로 소통을 위한 꽃마차타기, 탈곡작업, 전래놀이, 천연염색, 두부, 대피리, 도자기, 연 만들기 시연 및 체험행사와 사천단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관내어린이를 대상으로 농업한마당 어린이사생대회가 펼쳐지며, 작목별 연구회 활동과 수출관련 바이오상담 초청 부스를 설치 운영한다.
특히 올해에는 사천성당에서 공설운동장 구간은 물론 시도 1호선 주요도로변에 청사초롱과 시민의 염원을 담은 소망등 5,000여 등을 달고 10월 25일 오후 5시30분 사천체육관 앞에서 대회장(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식을 하며 우리농산물 구매 활성화를 위해 소망등 참여자에 한해 우리농산물 교환상품권을 지급 지역농특산물 구매효과도 높이기로 했다.
최길우 기자 ckw1014@yahoo.co.kr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