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4 23:03 (화)
12일 대만서 '한국 수산물 로드쇼' 개최
상태바
12일 대만서 '한국 수산물 로드쇼'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4.04.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한국산 수산물 수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타이완에서 현지인들에게 우리 수산물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자랑하는 행사가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12일부터 이틀간 타이완 타이베이시 Q-스퀘어에서 한국수산무역협회 주관으로 ‘한국산 수산물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타이완 현지 수입업체(벤더)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김, 넙치, 조미오징어, 어묵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한국 수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판촉과 홍보를 위한 수산물 전시, 다양한 요리 시연 및 시식 등의 행사도 이어진다. 요리 시연은 현지 전문요리사가 한국산 수산물의 요리방법 등을 전파한다. 이와 함께 우수수산물 홍보관을 별도로 마련해 참치통조림, 골뱅이 통조림, 전복죽, 미역, 마른멸치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윤상린 해양수산부 통상무역과장은 “주목받는 한류와 K-팝 열풍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한국 수산식품의 인지도 및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 이외에도 국제박람회 참가, 수출 유망상품 개발 및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적극 추진하는 등 세계 주요시장 개척 사업에 약 8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