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4 00:40 (화)
더 안전하고 편리한 지능형 교통체계(ITS) 체험, 도시정보센터에서 더 쉽고 재밌게!
상태바
더 안전하고 편리한 지능형 교통체계(ITS) 체험, 도시정보센터에서 더 쉽고 재밌게!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5.02.04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및 성인 대상 지능형 교통체계(ITS) 체험 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강릉시는 3일(월)부터 도시정보센터에서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지능형 교통체계(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이하 ‘ITS’)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ITS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시정보센터는 지능형 교통체계(ITS)에 대한 시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고, 첨단 교통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강릉 전역에 설치된 ITS와 관련된 다양한 시설을 소개하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ITS 서비스의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견학 참가자는 ▲자가통신망,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 ▲스마트교차로, ▲도로 전광판, ▲스마트 횡단보도, ▲긴급 차량 우선 신호 등 다양한 ITS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운전을 통해 강릉시 내 주행 환경과 보행자 안전을 보다 실감 나게 체험하면서 ITS 서비스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민들은 범죄 예방과 재난 상황 대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주정차 단속, ▲차량 방범,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 등 CCTV 통합 관제 시스템도 ITS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임신혁 ITS추진과장은 “이번 ITS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어렵고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ITS 서비스의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ITS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ITS 세계총회가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견학 프로그램은 5~20인 이하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3회 운영된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견학 신청은 강릉시청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s://www.gn.go.kr/yeyak/index.do)에서 가능하다.

사진=어린이 및 성인 대상 지능형 교통체계(ITS) 체험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