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여성가족부, 포천시(시장 서장원)가 주최하고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포천시 청소년 ‘창의’ 문화존이 오는 24일(토) 오후 1시부터 포천체육공원(포천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이번 포천시 청소년 창의 문화존 축제는 ‘Diversity 청춘! 환경을 물들이다.’와 관련된 재활용품을 활용한 월드크래프트, 리얼에코체험장 등 창의적체험활동 부스운영과 동아리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당일 행사에는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내 학교 등이 함께 문화존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시 관계자는 “기존 청소년체험활동의 한정된 주제에서 탈피하여 이번 문화존은 세계, 환경, 전통, 생명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가지고 문화존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3 포천시 청소년 ‘창의’문화존은 11월 09(토)까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및 관내지역별 축제 가능공간에서 ‘청춘에 물들이다! Diversity 청춘’의 슬로건 아래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Zone을 조성하여 총 8회 운영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련된 사항은 포천시청(www.pcs21.net)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031-538-3393)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