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18:48 (일)
주안8동, 지역의료기관과 ‘건강이 튼튼, 기초가 탄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주안8동, 지역의료기관과 ‘건강이 튼튼, 기초가 탄탄’ 업무협약 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5.01.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미추홀구 주안8동(동장 김선숙)은 3일 지역의료기관 2개소(곧바로병원, 주안퍼스트병원)와 함께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건강강좌 및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민관 협약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 관련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의료기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건강이 튼튼, 기초가 탄탄’ 사업은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며, 주안8동과 지역의료기관이 협력해 관내 5개소 경로당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척추 및 관절질환의 종류와 이해, 노년기 만성질환 관리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건강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곧바로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과 강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전했으며,
주안퍼스트병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에 더 가까이 다가가 다양한 건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의료기관 접근성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료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건강사업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