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기부자 감사의 날’ 행사
상태바
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기부자 감사의 날’ 행사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4.12.2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18일 수성아트피아 소극장에서 ‘2024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 및 기부자 감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함께한 걸음, 행복한 나눔’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친 기부자들을 초대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올 한해 기부 활동 및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의체 운영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동 협의체 및 실무분과 시상, 복지유공자 표창, 구·동 협의체 특화사업 발표 등 협의체가 거둔 성과를 되돌아보고 이를 공유했다.

올해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사업으로 ▲한·일 국제포럼 개최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예방 특화사업 7개 동 추진 ▲23개 동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및 특화사업 추진 ▲아동청소년 실무분과 ‘위기가구 청소년 뷰티테라피’ 프로그램 진행 등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노력으로 수성구는 올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최우수, ‘희망복지지원단 분야’ 최우수,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우수 등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사회보장 각 영역에서 자원을 연계하는 지역복지 통합적 체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서 왔다”며 “올해는 주민 기부금으로 민관 협력사업을 확대 추진해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함께 행복한 수성복지 공동체 조성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