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26회 목요특강 개최
상태바
울진군, 제26회 목요특강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11.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사진=울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울진군은 오는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6회 목요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님을 초청해 ‘인구학, 상상으로 실천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조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와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다. 또 2023년까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민간위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인구 문제와 정책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구학, 상상으로 실천하다’라는 주제를 통해 급변하는 인구 구조 변화와 이에 따른 사회적 도전에 어떻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지 다룬다. 조 교수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가 진행되는 사회에서 우리가 상상력을 발휘해 미래의 인구 문제를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인구학적 관점에서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사회적 시스템 구축, 그리고 지역사회와 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탐구하며 실현 가능한 방식으로 풀어나가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급변하는 인구 환경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얻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청중들이 이 강연을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우리 지역과 사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