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일 국립군산대 제2학생회관 내 3층 취업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진로·취업동아리 ‘K-핵심인재 자기 성취포상제’ 성과보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핵심인재 자기 성취포상제는 동일 직무/직종별 취업동아리 구성을 통해 취업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동아리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를 도와주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5개의 동아리는 약 4개월 동안의 자기이해, 직무역량강화, 구직역량강화 활동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였으며, 활동지원금과 담당 컨설턴트의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여 목표로 한 취업 계획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성과보고대회에서는 그동안 활동한 과정과 성과를 동아리별로 발표하였고 ▲활동 성과 ▲활동 내용 ▲ 프로그램 참여도 ▲발표력을 기준으로 우수 팀 3팀을 시상했다.
최연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내 취업 정보 교류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재학생들이 직무별 맞춤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개발하여 취업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층에게 진로탐색,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지도, 비대면 상담,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