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2:05 (금)
광주 동구, 관광호텔 5곳과 맞손 ‘체류형 관광 활성화’
상태바
광주 동구, 관광호텔 5곳과 맞손 ‘체류형 관광 활성화’
  • 방재원 기자
  • 승인 2024.11.2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마다 플라자 충장·ACC 디자인 호텔 등
광주 동구, 관광호텔 5곳과 맞손 / 동구 제공
광주 동구, 관광호텔 5곳과 맞손 / 동구 제공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9일 관내 5개 관광호텔(호텔 무등파크, 라마다 플라자 충장, 호텔아트하임, ACC 디자인 호텔, 컬처호텔 람)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관광 마케팅 홍보,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동네라이프) 참여, 객실할인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광주 아트패스 협력가맹), 기타 체류형 관광 활성화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동구는 체류형 관광의 핵심이 될 야간 관광 인프라 구축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운영 중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머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는 동구만의 색을 지닌 로컬 관광상품 기획을 통해 문화관광 기반을 점차 확장해 나가면서 관광도시 동구로의 위상을 점차 높여나가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관광객의 체류는 숙박, 식사, 관광프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주민들의 수익으로 연결된다”면서 “체류형 관광 활성화는 동구의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켜야 할 과제이기에 우리 지역 경제를 함께 이끌어 나갈 관광호텔과 손을 잡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