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1:42 (월)
[오늘 날씨] 월요일 흐린 하늘빛…경상·제주 등 '빗방울'
상태바
[오늘 날씨] 월요일 흐린 하늘빛…경상·제주 등 '빗방울'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4.10.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김영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28일)은 동풍의 영향을 받아 오늘은 강원동해안.산지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내일은 전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오전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을 받아 오늘은 강원동해안.산지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내일은 전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낮최고기온은 15~22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지겠다. 내일(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전까지 강원내륙에, 늦은 오후(15~18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 충북중.북부와 전북동부에, 밤(18~24시)부터 내일 아침(06~09시) 사이 전남권내륙과 전북서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 (강원도) 강원동해안.산지 10~60mm, (충청권, 28일) 충북남부: 1mm 내외, (전라권) 전남해안: 5mm 미만, (경상권, 28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부산.울산: 5~10mm/ 대구.경북내륙, 경남, 울릉도.독도: 5mm 미만, (제주도, 29일) 제주도: 5~40mm 정도 되겠다.

오전(10시)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겠다.

짙은 안개로 인해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겠다.

밤까지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내일은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겠다.

당분간 제주도해안에, 내일까지 동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출입을 자제하는 등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남·전북·광주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