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1:42 (월)
창원지방검찰청 밀양지청장’창녕군 청소년수련시설 방문
상태바
창원지방검찰청 밀양지청장’창녕군 청소년수련시설 방문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10.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청소년들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다
창원지방검찰청 정영서 밀양지청장이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5일 창원지방검찰청 정영서 밀양지청장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영산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창원지방검찰청 밀양지청 산하 (재)푸른쉼터장학회가 주관했으며, 정영서 지청장과 성낙인 창녕군수, 박재훈 푸른쉼터장학회 이사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또 정영서 지청장은 창녕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특색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대도시에서도 접하기 어려운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 놀라움을 표했다.

또한 꿈의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시작된 사업으로, 현재는 전액 군비로 운영되며 6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각종 행사에서 무료 공연 및 매년 정기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12월에도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성낙인 군수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상황에서 청소년수련시설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인구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힌편,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2년 주기로 실시하는 여성가족부 평가에서 2019년부터 3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