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해남군 남도문예르네상스‘해남, 먹빛 가을 미술관 展’
상태바
해남군 남도문예르네상스‘해남, 먹빛 가을 미술관 展’
  • 정은재 기자
  • 승인 2024.10.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말까지 해남문화예술회관, 행촌미술관, 산이갤러리 순회 전시

[KNS뉴스통신=정은재 기자] 해남군이 2024 남도문예르네상스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해남은 봄부터 미술관이다’의 세 번째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해남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실에서 10월 8일부터 10월 20일까지, 행촌미술관과 산이갤러리에서 10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열린다.

참여 작가는 총 29명으로, 국내 작가로는 김광성, 김선두, 김억, 김은숙, 김정옥, 류연복, 류준화, 박득규, 박문종, 박성우, 박치호, 박태준, 서용선, 손기환, 신재준, 안석준, 안혜경, 우용민, 이인, 요요진, 이은미, 이지연, 정소영, 조병연, 조종성, 한상진, 김평현, 이소풍 등 중진작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전시 작품은 지난 3월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된 2024년 해남 봄 답사에 참여한 예술가들이 해남의 명소인 대흥사, 미황사, 도솔암, 임하도, 옥매광산, 산이정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그곳에서 영감을 받아 그린 유화, 수묵화, 추상화, 만화,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해남은 봄부터 미술관이다’의 주제아래 직접 작가들이 해남을 방문하여 직접 스케치하고 이를 화실에서 완성하여 전시하는 프로젝트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전시는 땅끝해남의 멋진 풍광과 역사 문화자원을 예술로 만나는 뜻깊은 자리로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은재 기자 knsnews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