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학철, 이하 ‘인평원’)은 지난 9월 20일(금) 춘천시 퇴계천 일대에서 원장과 엠제트 세대(MZ 세대) 직원들이 함께하는 '쓰담 달리기(플로깅) 캠페인'과 ‘도시락 회의(브라운 백 미팅), 오픈 토크(Open Talk)’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평원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퇴계천 주변에서 쓰담 달리기(플로깅)*를 통한친환경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는 운동.
이어서 ‘도시락 회의(브라운 백 미팅)*’가 자유롭고 격식 없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조직문화 즉문 즉답'과 '생각 나누기' 시간을 통해 서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김학철 원장은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자신의 경영 철학을 이야기하며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함께 했다.
* 브라운 백 미팅(Brown Bag Meeting):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비공식 회의
김학철 원장은 “앞으로도 인평원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엠제트 세대(MZ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