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나주시 평생교육 ‘전남대 연계 인문학 강좌’ 학습자 모집
상태바
나주시 평생교육 ‘전남대 연계 인문학 강좌’ 학습자 모집
  • 황현조 기자
  • 승인 2024.09.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유하는 사람 '한나 아렌트' 정신의 삶을 만나다.
나주시 평생교육 인문학 강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평생교육 인문학 강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나주시)

[KNS뉴스통신=황현조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9월 25일부터 11월 6일까지(매주 수요일) 빛가람전망대 1층 다목적실에서 평생교육 인문학 강좌 <사유하는 사람 '한나 아렌트' 정신의 삶을 만나다>를 개최한다.

나주시가 전남대학교 인문학센터와 연계하여 올해로 4년째 추진되고 있는 평생교육 강좌는 철학과 인문(2021), 나주 미학(2022), 영화인문학(2023) 등 철학과 사상에 대한 해석과 자유로운 토론방식으로 진행하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김현(전남대학교 철학연구교육센터) 교수의 강의로 총 6강이며 한나 아렌트의 생애와 정신 ‣사유의 의미 ‣의지의 철학자 ‣자유와 필연 ‣관찰자로서의 나 ‣인간의 절대적 조건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독일 출신 홀로코스트 생존자이자 정치이론가인 2차 세계대전 전범자들의 재판과 관련해 ’ 악(惡)의 평범성‘을 이야기 한 한나 아렌트의 생애와 철학적 업적에 대한 공유와 토론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주시 평생학습정보방' 홈페이지(https://www.naju.go.kr/edu)로 9월 20일까지 신청하거나 나주시 교육지원과로 전화(061-339-4672)해 신청하면 된다.

윤병태 시장은 “나주시가 개최하는 평생교육 인문학 강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강좌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철학적 고찰과 사유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황현조 기자 knsnews1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