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익산고와 남원제일고에서 ‘2024 JB인문학 강좌’ 개최
상태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익산고와 남원제일고에서 ‘2024 JB인문학 강좌’ 개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7.2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 초청, ‘창직의 시대! 모두가 1등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고등학생 360명에게 강연을 펼쳐 큰 호응 -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 후원으로 운영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19일 익산고등학교와 남원제일고등학교에서 ‘2024 JB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 강사를 초청해 ’창직의 시대! 모두가 1등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선호 강사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새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좋아하는 것과 좋아 보이는 것에 대해 발언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의를 이어갔다.

그는 “한 분야에서 1등이 아니어도 괜찮다”며 “스페셜리스트가 아니어도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찾아 능력을 갖추고 이것들을 융합하여 제너럴리스트가 되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가장 나다운 순간이 제일 빛나는 순간이니 항상 자신감을 잃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하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파악하는 법을 알고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경험을 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연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며 “고등학교 진학 후 나 혼자 뒤쳐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속력이 중요한 것이 아닌 방향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많은 힘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전북은행의 대표적 문화 활동 지원 사업으로 현재까지 90회에 걸쳐 85개교 2만 8,0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