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21:58 (수)
[기자칼럼] '제40회 서울시회장배유도선수권대회'가 시사하는 법과 원칙
상태바
[기자칼럼] '제40회 서울시회장배유도선수권대회'가 시사하는 법과 원칙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4.06.06 17:45
  • 댓글 1

절재와 인내와 예의를 중시하는 스포츠로 유일한 민족정신과 가같아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제40회 서울시회장배유도선수권 대회가 2일 일요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오전 일찍부터 오후늦게 까지 진행되었다

이 대회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시합에 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그들은 뛰어난 기술과 실력 기량으로 경기를 펼치면서도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모습은 아름답고 감명 깊었다. 경기장에서 벌어지는 시합의 재미도 충분히 있었지만, 열정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우리에게 큰 영감과 감동과 스포츠맨십의 진수를 보여 주었다.

서울시 유도선수권 대회와 같은 스포츠 행사는 우리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활력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러한 대회는 우리의 끈기와 열정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며 이러한 경기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용기와 동기부여를 주고, 스포츠의 가치와 중요성을 상기시키기 때문이다.

서울시 유도선수권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최선을 다해 시합에 임하였으며 기량을 펼쳤다. 그들은 훈련과 노력으로 시합에 임할 준비를 하였고, 결승전에서 우승을 하기 위해 열정과 소망을 보여주었다.

또한 대회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과 같은 상이 수여되었다. 이러한 상들은 참가자들에게 큰 보람과 성취감을 주었다. 그 상은 꾸준히 노력하고 헌신하여 얻게 된 결과물로서, 시상식을 통해 그동안의 공로와 인내와 열정이 인정받음으로 선수들 각자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증폭시켜 주었다

많은 사람들의 참가와 관심 속에서 진행된 서울시 유도선수권 대회는 선수들 각자가 땀과 인내로 배운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여주었으며 영원히 각인되었고 기억되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예와, 배려를 상징하는 유도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가질 수 있었으며,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활발하게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 각자의 도전 정신에 긍정적이고 희망찬 좋은 결과로 얻은 가치가 시사하는 바가 큰 계기가 되었다.

결론적으로 서울시 유도선수권 대회는 창출되어진 모든 노력과 열정을 보여주는 참가자들의 모습으로 가득한 대회였다. 이러한 대회는 우리에게 용기와 자부심을 심어주었으며, 스포츠의 가치를 되새기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서울시유도선수권 대회에서 열정과 헌신을 보인 참가자들에게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그들의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으며, 예비 선수로서 더 큰 성공을 이루어낼 것으로 학신 한다.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모든 참가자들의 열정과 헌신은 선수로서 한 단계 나아가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서울시 유도선수권 대회와 같은 스포츠 행사는 우리 사회에서 스포츠 문화와 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금상, 은상, 동상 등 다양한 상으로 시합 결과를 창출해 낸 젊은 선수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 이러한 상은 그동안의 힘든 연습과 공부에 대한 보답이며, 앞으로 더 큰 발전 가능성과 기대감을 안겨줄 것이다.

당신들의 꿈과 열정 속에서 얻어진 성공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기자가 유도선수권 대회를 참관하면서 느낀 점은 다음과 같다.

1. 참가자들의 열정과 헌신: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땀을 흘리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경기에 임할 때 열심히 시합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 다양한 부문별 경기: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 청년, 장년 등 6개 부문별로 시합이 개최되었는데, 이를 통해 각 연령대별로 우수한 유도 선수들의 실력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시청각적으로도 흥미로웠으며 스포츠의 폭넓은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3. 상의 의미와 가치: 시상식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 등 세 종목으로 상이 수여되었습니다. 이러한 상은 참가자들에게 큰 보람과 성취감을 주며 그동안의 공로와 열정이 인정받음으로써 자부심과 자긍심을 증폭시킵니다.

4. 스포츠 문화와 활동에 대한 중요성: 서울시유도선수권 대회와 같은 스포츠행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스포츠 문화와 활동에 대해 관심과 애착심을 가져오게 했습니다.

또한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은 예의를 갖추는 무도 정신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모습은 우리 사회에서도 배워야 할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참가한 선수중 최고령 선수는 서울 서초구 윤용발유도관 출신의 장년부 66kg 이동욱(65)현 서초구 유도회부회장이 주인공이다..

그는 계체를 통과하기 위해 열 흘 동안 거의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고 출전 당일에도 계체 통과하지 못하여 개인 특별 특훈 2시간 운동으로 계체를 통과 빈사 상태로 메트위에 올라설 수 있었다. 그의 유도를 사랑하는 정신과 도장의 명예를 위해 자신과의 힘겨운 싸움에서 이길 수 있었던 저력은 어떤 힘에 의해서 나왔을까? 그가 보여준 도전정신과 포기할 줄 모르는 인내와 경지에 오른 정신력의 의구심을 높이 평가한다.

서울시유도선수권 대회를 참관하면서 기자는 선수들의 열정과 헌신, 다양한 부문별 경기의 흥미로움, 무도 정신과 동료애 등에서 감동을 받았다. 유도는 선행 학습으로 인지.판단.능력으로 전환하는 스포츠다.

예절 및 정신교양까지 하나가 되는 스포츠다.

끝까지 승패를 예측하지못하는 가운데 상대방의 빈틈을 노려 한 판으로 승부를 내는 스포츠다 또한 체력향상 및 근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되어 운동신경계와 순발력을 강화 근육 조절 능력, 평형 감감 등 여러 면에서 몸의 건강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다

서울시유도선수권 대회는 참가자들의 열정과 헌신을 보여준 훌륭한 대회였다. 이러한 모습은 우리에게 용기와 동기부여를 주고, 스포츠의 가치와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 대회에서 선수들은 예의를 갖추며 시합에 임하는 무도 정신을 보여준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러한 가치는 우리 사회 전반에서 배우고 실천해야 할 것이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 1
김도일 2024-06-09 08:24:27
이동욱 형님 화이팅 입니다 늘 건강 하십시요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