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7 12:59 (일)
사천 학교 밖 청소년 12명, 검정고시 전체 합격
상태바
사천 학교 밖 청소년 12명, 검정고시 전체 합격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5.14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은 사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은 청소년 12명 모두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전체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6일 치러진 2024년 제1차 검정고시에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은 청소년 12명(중졸검정고시 3명, 고졸검정고시 9명)이 응시해 ‘전원 전체 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합격증 전달식은 오는 18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 4층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꿈다락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꿈드림 청소년 및 학습멘토, 직원들이 참여해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들을 축하한다.

이번 결과는 검정고시 청소년 개개인을 밀착 관리하고, 과목별 전문 멘토의 학습 교실을 운영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따른 것이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건강검진, 자격취득반 운영, 자기계발 등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제2회 검정고시가 끝나는 대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전문가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강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많이 힘들었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신 멘토 선생님, 부모님과 꿈드림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성적을 토대로 2025년 대입수시전형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개개인의 꿈을 응원하며 상호신뢰관계(Rapport:라포)를 형성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등대지기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