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한일 국제교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열다!
상태바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한일 국제교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열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4.0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 업무 담당자 온라인 세미나 성료
2024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 업무 담당자 온라인 세미나 / 전남교육청 제공
2024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 업무 담당자 온라인 세미나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 이하 국제교육원)은 지난 3월 29일 국제교육원에서 전남도내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 업무 담당자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 간사이 지역 오사카, 교토, 효고, 나라, 와카야마 5부현 지자체 직속기구인 교육여행유치사업실행위원회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위원회는 퇴직 교원들을 주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간사이 지역 교육 여행 유치 및 학교 간 국제교류 매칭을 지원하는 등 지역과 학교를 연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날 세미나는 △ 간사이 5부현의 대표적인 학생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체험지 안내 △ 학교의 니즈를 고려한 일본 교육기관과의 매칭 지원 △ 2025년 개최 예정인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홍보 △ 일본 학교 방문 교류행사 기획 및 실행 단계에서 유의할 점 안내 △ 참가자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옥과고 최소망 교사는 “일본은 시차가 없고 지리적으로 가까우며, 안전한 사회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교류국가로서의 장점이 많은 나라이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 학교의 규모와 실정에 맞는 일본 학교를 소개받을 수 있어서 특히 좋았고, 국외체험학습 운영 시 도움이 되는 간사이 지역 관련 최신 정보를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최정용 원장은 “국제교류는 우리 아이들이 지구촌 구성원 간의 연결성, 상호의존성, 문화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하고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일 교육 관계자 간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국제교류 협력 파트너로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